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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F10 DEC 스포츠 모드 활성화 레트로핏

by monf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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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MW F10 DEC 스포츠 모드 활성화 레트로핏 소개

  • 이 가이드는 BMW F10 모델에 스포츠 모드 활성화 옵션인 SA2TB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 상세한 메뉴얼 입니다.
  • F10 전기형 모델은 기본 주행모드로 Comfort Mode만 지원 합니다.
  • DEC 스포츠 모드 활성화 레트로핏을 통해서 다양한 주행 모드(스포츠모드, 스포츠+)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 스포츠 모드 변경으로 좀 더 힘차고 다이나믹한 주행의 즐거움을 맛 볼 수 있습니다.


2. DEC 스포츠 모드 활성화 레트로핏 부품 목록

: 이 섹션에서는 F10 컴박스 레트로핏에 필요한 모든 부품을 자세히 살펴보고, 각 부품의 기능과 특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정보를 통해 여러분이 필요한 부품을 정확히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부품 번호부품명개수
61319202936 CENTER CONSOLE MULTI SWITH1
61130005197Bushing Contact With Wire Lead2
61136913644Socket Terminal2
dec

3. DEC 스포츠 모드 활성화 레트로핏 순서 및 절차

: 레트로핏 순서 및 절차는 매우 중요합니다. 각 단계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과 팁을 제공하여 여러분이 성공적으로 설치를 완료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이 과정은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단계별로 진행해야 합니다

✅ 설치 방법

⚠️ 주의사항 :

  • 예를 들어, 탈거 과정에서 부품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이를 위해 적절한 도구를 사용하고, 매뉴얼에 따라 안전하게 작업해야 합니다.
  • 조립 과정에서도 모든 부품이 제대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해야 하며, 중간 중간 점검을 통해 누락된 부분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최종 조립이 매끄럽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 뒷좌석 통풍 커버를 꺼내서 상단을 먼저 당겨주세요.

2. 휴대폰 수납함 잠금 커버를 꺼냅니다.

3. 드러난 별 ​​나사를 제거합니다.

4. 뒤쪽에서 시작하여 중앙 콘솔을 들어 올리고 앞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5. 이 시점에서 DEC 스위치를 더 쉽게 설치/교체하기 위해 모든 커넥터를 분리합니다. idrive 컨트롤러 커넥터는 클립인이므로 측면의 탭을 눌러 분리합니다. 2개의 DEC 스위치 커넥터에는 커넥터 소켓 표면의 작은 구멍에 맞는 홈이 있습니다. 미니 스크루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소켓 측면을 ‘들어올렸고’ 커넥터가 쉽게 나왔습니다.

6. 현재 제어 모듈을 고정하고 있는 2개의 별 나사를 제거하고 분리합니다.

7. 휴대폰 수납공간을 앞으로 고정하는 나사를 제거하고 수납공간을 앞으로 들어 올립니다. 두 개의 전선을 연결해야 하는 ICM 모듈은 아래에 있습니다.

8. 이 마지막 분해 단계는 ICM 커넥터에 접근하여 분리하는 것이었습니다. 초기 문제는 커넥터 레버를 분리할 때에도 커넥터 측면과 앞쪽에서 플라스틱 연장/플랜지 두 개가 있어 커넥터를 완전히 제거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쉽게 분리할 수 있는 방법은 1단계에서 뒷좌석 통풍 커버를 제거했을 때 드러난 중앙 콘솔 후면 나사 두 개를 여는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나사들을 제거한 후에는 콘솔 후면을 약 0.5인치 정도 들어 올릴 수 있으며, 이제 차단 플랜지가 높아져 ICM 커넥터를 분리하기에 충분합니다.

icm

✅ 배선도(Diagram) 및 추가 배선 연결

: 배선도는 레트로핏 과정에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각 전선의 연결 상태를 확인해야 하며, 잘못 연결된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dec_diagram

✅ 핀 재구성

: 핀이 재구성되는 방식은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해당 모델에 적합한 핀 재구성 방법을 항상 참고해야 합니다. 이 과정이 레트로핏 있어 가장 중요합니다.

스위치 커넥터ICM 커넥터
4번45번
5번31번

1. 전선을 준비합니다. 제공된 61130005197 전선의 접점 길이는 연결에 충분히 깁니다. 압착 도구를 사용하여 61131383776 터미널을 두 전선의 맨 끝에 연결합니다.

2. ICM 커넥터 커버안에서 겹쳐진 2개의 핀 커넥터 하우징을 분리합니다. 핀 31번 및 45번의 빈 슬롯을 확인하고 새 전선의 터미널을 밀어 넣습니다. 완전히 삽입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 센터 콘솔 내부의 전선을 앞쪽으로 연결하고 DEC 스위치 커넥터가 나타나는 동일한 위치로 통과시킵니다.

4. 새 전선을 ICM 31번이 DEC 5번으로, ICM 45번이 DEC 4번으로 연결합니다.
(첨부된 ISTA 배선 다이어그램과 표 참조).

✅ 조립

  1. 모든 부품을 역순으로 재조립
  2. 배터리 재연결

4. DEC 스포츠 모드 활성화 레트로핏 코딩

✅ E-Sys Coding

  • 코딩 과정은 레트로핏의 마지막 단계로, 모든 모듈이 올바르게 인식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 컴퓨터와 차량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E-Sys 코딩을 통해 모듈을 프로그래밍하면, 각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 VO 코딩(Vehicle Order Coding)은 BMW 차량의 구성 옵션(FA, Fahrzeug-Order)을 수정하여 새로운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기존 모듈을 변경하는 과정입니다

(1) FA 코드 추가 (2TB 추가, 205 삭제)

  • E-SYS에서 “Expert Mode” -> “Coding”으로 이동합니다.
  • “Read FA”를 클릭합니다.
  • “FA”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Edit FA”를 선택합니다.
  • “FA” -> “FDL_VO”를 확장합니다.
  • 일련의 코드가 포함된 행을 찾습니다.
  • 이 문자열에 2TB를 추가하고 205를 삭제합니다.
  • “체크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여 FA를 저장합니다.
  • “파일” -> “저장”을 클릭합니다.

(2) 차량에 FA 쓰기:

  • “Coding”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 “Write FA FP”를 클릭합니다.
esys_2TB

(3) ECU 코딩:

  • “Expert Mode” -> “Coding”으로 이동합니다.
  • “ICM”,”KOMBI”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Code”를 선택합니다.
icm_code

5. 테스트 및 문제 해결

  • 기능 확인:
    • 스포츠 또는 스포츠 PLUS 모드로 변경되는지 확인
  • 오류 발생 시:
    • ISTA로 문제 진단.
    • 코딩 오류 : 잘못된 FA 확인 필요
    • 핀아웃 : 레트로핏 하니스의 핀아웃 재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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